드럼세탁기 청소법 가이드

현대사회 최고의 발명품이라고 손꼽히는 세탁기는 발명 당시 사회적으로 큰 이슈를 자아냈습니다. 과거에는 세탁이라고 하면 물을 떠와서 세탁물을 적시고 빨고 말리고 하는 등 거사를 치루는 것만큼 시간도 오래 걸리고 힘도 많이 드는 작업이었는데요.

 

 

세탁기가 발명되면서 집안일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 편리함을 겪게 됩니다. 세탁기 안에 빨래감을 넣고 버튼을 누르기만 하고 몇 분만 기다리면 끝나는 아주 대단한 발명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세탁기는 발명된 이래로 여러 단계에 걸쳐 발전되었고, 최근에는 드럼세탁기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각각의 장단점은 있지만 드럼세탁기를 선호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드럼세탁기 이중성

 

 

 

 

하지만 드럼세탁기는 빨래를 할 수록 쌓이는 먼지와 오염물, 물 때 등으로 인해 위생적으로 좋지 않을 수 있는데요. 매일 물과 세제로 같이 돌아가는데 위생적으로 안좋을 것이 뭐가 있냐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안보이는 부분에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오염물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드럼세탁기 청소법을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드럼세탁기 청소법 - 준비물

 

 

 

드럼세탁기 구조상 청소하는 것이 무척 까다로울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드럼세탁기 청소법은 간단합니다. 청소업체를 부르거나 특정 연장기구를 준비하지 않아도 누구나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우리가 친환경적으로 세척하거나 세탁할 때 많이 사용하는 제품을 준비해주면 됩니다.

 

 

 

 

그렇다면 드럼세탁기 청소법에 활용할 청소용품은 무엇이 있을까요? 각종 오염물이나 묵은 때 등을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대표 제품인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 그리고 구연산을 준비하면 되는데요. 청소를 하는데 대장격이라고 불리는 이 3가지가 만난다면 아무리 청소하기 힘든 드럼세탁기도 손쉽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드럼세탁기 청소법 - 순서

 

 

드럼세탁기 청소법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앞서 설명드린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구연산을 적절한 비율로 배합해서 청소액을 만들어줘야 합니다. 가장 효율적인 배합율은 과탄산소다2:베이킹소다1:구연산1의 비율로 섞어주면 되는데요.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숟가락을 이용해서 비율을 맞춰줘도 상관 없습니다.

 

 

 

 

다음 드럼세탁기 청소법으로는 이렇게 적절한 배합으로 섞은 준비물을 따뜻한 물에 녹인 뒤 세탁조에 부어주면 됩니다. 그 다음에 집에 있는 수건 2장 혹은 3장을 넣어주면 되는데요. 이 수건들이 세탁조를 닦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조금 더 깨끗하게 드럼세탁기를 청소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드럼세탁기 청소법으로 물은 온수를 선택한 뒤에 평소 빨래를 돌리 듯이 표준 코스를 선택한 뒤에 드럼세탁기를 돌려주면 되는데요. 표준코스를 설정할 때 헹굼만 3회로 변경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일정 시간이 흐르면 세탁이 완료되는데요. 청소를 마친 후에는 꼭 드럼세탁기 뚜껑을 열어 건조를 시켜줘야 합니다.

 

드럼세탁기 관리

 

 

 

이러한 드럼세탁기 청소법으로 한달에 한번씩 세탁조를 청소해주면 깨끗하게 관리를 할 수 있는데요. 다만 세탁조만을 청소하는 것은 세탁기 전체를 깨끗하게 할 수 없기 때문에 전문업체를 한번씩 불러서 청소를 맡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우리가 모르는 부분에 각종 오염물이 끼어있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궁금증해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임장 쓰는법 간단  (0) 2020.07.28
그래픽카드 확인 간단해  (0) 2020.07.24
iptime 비밀번호 설정 솔루션  (0) 2020.07.20
ai파일 보는방법 매뉴얼  (0) 2020.07.15
자전거의류 브랜드순위 공유  (0) 2020.07.1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